맛집 Review~/국내 Review

[사천맛집 | 삼천포맛집] 몸보신 끝판왕, 내 맘 속의 넘버 One '사천어탕'

윤쏘_ 2024. 12. 29. 02:08

[사천맛집 | 삼천포맛집] 몸보신 끝판왕, 내 맘 속의 넘버 One '사천어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완전 푹 빠진 사천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몸보신 끝판왕, '사천어탕'이에요!

웨이팅 하면서 아빠가 찍어준 사진 :)

 

이 맛집은 축동면에 있어요. 주소는 경남 사천시 축동면 배춘길 7번이에요. (볼보 서비스 센터 맞은편이라 찾기 쉬워요!) 

 

영업시간은 아침 10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예요. 근데 오후 2시부터 5시까진 브레이크 타임이니 기억해 두세요! 

그리고 매달 둘째, 넷째 일요일은 정기 휴무이니 참고해 주세요!

 

가게 전화번호는 055-855-2030이에요. 미리 전화로 메뉴 주문도 가능하니 가게로 연락해 주세요!

 

주차? 걱정 마세요! 가게 옆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아주 편해요. 👍 주차걱정 NO~ NO~

 

자, 이제 가게 분위기 얘기해 볼까요? 사실 젊은 사람들보다는 어르신들이 많이 오세요. 특히 아저씨들이 많아요.

왜 그런지 아세요? 바로 '' 맛집이라는 뜻이죠! 😆

사천어탕 내부

 

저는 으른 입맛이라 추어탕이나 선짓국이나 이런 걸 파스타보다 더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아재 입맛인 저는 그래서 이 어탕을 정말 사랑해요

 

사천어탕의 메뉴는 간단해요. 어탕 한 그릇에 집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메기 매운탕도 맛있었어요.

어탕 주문할 때 밥, 국수, 손수제비, 칼제비 중에 고르면 돼요.

메뉴판

 

제 강력 추천은 손수제비예요!! 제발 저 한 번만 믿어보세요ㅎㅎ

원래 저도 국수 같은 걸 더 좋아하는데, 이 손수제비를 먹고 완전 반해버렸어요.

그 뒤로 이 집이 제 맘속 사천 맛집 1위가 됐죠. 이제 매주 어탕 먹으러 가요...ㅎㅎ

내 사랑 손수제비

 

어탕은 국물이 진~한 게 특징이에요. 양도 성인 남성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해요.

아쉽게도 저는 항상 조금 남겨요🥹 

기본 찬

 

기본 찬은 배추김치와 산초 김치, 양파 장아찌, 방아, 다진 땡초가 나와요.

여기서 배추김치는 누구나 다 좋아할 맛이고, 산초김치는 사~알짝쿵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아무래도 산초가 들어갔다 보니 향이 조금 셀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극 호입니다 😆

방아잎도 같이 나오는데요. 전 어렸을 때부터 방아가 들어간 된장찌개나 추어탕 등 여러 음식을 먹다 보니 거부감이 없는데 알고 보니 서울이나 윗지방은 방아잎을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시고 잘 못 드시더라고요?
방아잎이나 땡초 같은 경우는 어탕이 나오면 기호에 맞게 넣어 드시면 됩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로 이용하실 수 있으시고 매장 안쪽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 사랑 제피가루

 

그리고 테이블에 제피가루와 고춧가루, 소금이 준비되어 있어요.

여기서 제피가루를 쏙 가져와 기호에 맞게 톡톡 넣어드시면 됩니다.

제피가루를 못 드시는 분들은 패스하시고 드셔도 충분히 맛있어요.

물론 저는 아주 듬뿍 넣어 먹습니다🤭

 

평일 12시 이후에 가시면 대기 시간이 조금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평일 12시 이후에 갔더니 점심시간에 겹쳐서 10~15분 정도 기다렸다가 안으로 들어갔어요. 11시 30분쯤에 가시면 대기 없이 바로 자리에 앉으실 수 있으시고요ㅎ
음식이 나오기까지는 쬐끔 시간이 걸려요. 손수제비다 보니 실제로 손으로 뜯어서 수제비를 만들어 주시거든요.

 

포장도 가능하고요. 다만 수제비 포장하시게 되면 수제비 반죽을 따로 챙겨주셔서 직접 뜯어 넣어야 한답니다. 밥이랑 먹어도 사실 너무 맛나서 수제비 뜯으시기에 번거로우신 분들은 탕만 따로 포장해 주세요 🤗

또 먹고싶은 어탕

 

여기까지가  제 맘 속의 넘버 ONE!! 몸보신 끝판왕 사천맛집인 '사천어탕' 소개였어요. 

저는 매주 가서 먹거나 포장해서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 맛집이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운 겨울철 한 번 가셔서 몸보신하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